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정코치 K 2


<감정코치 K 1>에 이어 두 번째 책을 찾아 읽게 됐다. 우리 사회를 사는 아이들의 속내를 알게 해주는 책이라 무척 의미를 두고 읽었다. 그리고 만화책에 대한 편견 같은 것도 허물 수 있었다. 오히려 잘 표현된 만화가 더 전달력을 가진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 책이기도 하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고민이나 아픔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부모가 도저히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만의 아픔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아이들이 어떤 일로 속앓이를 하는지 보통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이들의 마음은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병들기 쉽다. 이 책 감청코치 K 시리즈도 이런 아이들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아픈 아이들 주변에는 항상 무심한 어른들이 함께 한다. 그래서 감정코치 K가 중간자 역할을 해준다. 아이들의 마음을 깊이 이해해줄 수 있는 감정코칭의 전문가이다.감정코치의 역할은 아이들이 겪고 있는 마음의 병을 밖으로 꺼집어내는 일이다. 그래야 치유의 길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사실 이 책을 보게 된 건 우리 아이들 덕분이기도 하다. 블로그 지인의 추천으로 1권을 읽게 됐는데 이 책을 우리집 아이들이 읽고 2권을 보고 싶다고 해서 구입한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왜 이 책을 보고 싶어했는지 직접 물어보진 않았지만 솔직한 그들의 세계를 담았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추측해 봤다. 이 책은 우리 청소년들을 대상을 한 책이고 이 책을 읽고 공감했다는 학생들의 메시지가 1권 과 2권 모두에 실려있다.배경이 모두 학교이고 학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다.아이들의 감정은 아이들 스스로도 모르는 이유로 인해 생긴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대부분 부모나 주위 어른들이 원인인 경우다.그걸 모르는 아이들은 스스로를 자책하기 마련이다.원인 제공자인 부모들도 그런다. 아이들 책임으로 돌리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에대한 이해를돕기 위해 읽어도 좋고 부모나 어른들은 아이들을 이해하고 부모 스스로를 돌아보기 위해 읽어볼 필요가 있다. 문제 있는 아이에게는 그 배후에 문제있는 어른들이 있다고생각해야 한다. 그래야아이만 닦달하지 않는다.
희망 멘토 최성애, 조벽 교수가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나와 우리를 사랑하는 법!
감정코칭을 통해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행복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따뜻하고 가슴 벅찬 이야기!

감정코칭(emotional coaching)은 ‘감정을 충분히 공감하되 행동에는 제한을 주는’ 심리기법이다. 감정코치 K 는 이러한 기법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함으로써 스스로 그리고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전하는 책이다. 이 작품은 한계에 부딪힌 현장 교사들의 요청으로 전국의 학교를 찾아다니는 코치 K가, 상처받고 혼란에 빠진 아이들을 감정코칭으로 치유해 나가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였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마무리에는 코치 K가 스승인 P교수에게 슈퍼비전을 받는 메일 형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문제에 대한 보다 깊은 치유적 메시지와 올바른 관점을 수록하였다.

딱딱할 수 있는 심리학적 지식들을 이진 작가의 흥미진진한 스토리 구성과 재수 작가의 만화적 상상력과 리얼한 필치가 어우러져 깊은 공감과 감동으로 선사한다. 무엇보다 이 책은 흥미 위주인 일본 학원물 중심의 청소년 만화 시장에 심리적 지식과 눈물겨운 성장기가 어우러진 최초의 작품으로 교육적 가치와 감동을 겸비하였다. 나아가 감정코치 K 는 우리 사회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인성을 회복하고 꿈을 되살리기 위해 가정, 학교, 사회에서 각각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것이다.


청소년들에게: 감정의 파도를 마음껏 즐기길 바라며_ 조벽?최성애
프롤로그

CLASS #04 지금은 보이지 않아도
CLASS #05 지방이라는 이름의 갑옷 밑에서
CLASS #06 나를 돌아봐
CLASS #07 내 안의 불협화음

에필로그
감정코치 K 를 읽고 보내온 감동의 메시지들

 

brushfire(국지적인) , coca(코카나무) , gilly(길리) , defamation(중상)

하루5분생활영어세상이 좋아져서 단어만 치면 번역이 잘나와서 좋은거 같아요 brushfire ( 국지적인 ) brushfire wars ( 국지전 )Brushfire Fairytales is the name of the 2001 debut album by singer songwriter Jack Johnson 브러시파이어 페어리탈레스는 가수 작곡가 잭 존슨의 2001년 데뷔 앨범의 이름이다Much of the park was burned over in a

fgrca.tistory.com

 

사랑에 빠진 물총새는 무얼 선물할까요?

사랑에 빠진 물총새는 맛있고 영양가 풍부한 먹이를 선물한다.중3때 과학 선생님께서 과학실에서 슬라이드로 1시간 내내 사진을 보여주셨다. 곤충들이 짝짓기를 하는 사진들이었다. 과학실은 원래도 어두컴컴한데, 슬라이드를 보기 위해 모든 불을 끄고 오로지 사진을 보여주는 그 불빛 하나에만 의지해야 했다. 그래서 다른 학생들의 반응을 제대로 본 것은 아니지만내 기억에 아이들은 늘 수업시간이 되면 3분의 2는 잠을 잤다. 나는 정말 열심히 봤다.가장 인상 깊은 것

gdftr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