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석 달린 월든


주석달린 시리즈는 어른을 위한 동화책 아닌 동화책같다. 어릴때 별 생각 없이 봤던 그 내용이 이런걸 담고 있었구나.. 주석이 달려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다는게 이 시리즈의 장점. 단점이라고해야할것은.. 엄청난 두께와 크기.. 그리고 도서정가제로 높게 오른 책 가겨과 절판된 책이 많다는것.
우리는 먼저 혼자 성공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성공을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하버드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로서 아이를 가르치기도 하고 가업인 연필 제조업, 측량 업무 등에 종사하기도 하던 소로는 27살이 되던 해 월든 호숫가에 통나무집을 짓고 혼자서 살기 시작한다. 월든 은 당시 그곳에서의 3년을 기록한 책으로, 작가는 복잡한 생활에서 떨어져 가장 순수한 형태의 삶을 보내면서 얻은 자연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담아낸다.

소로의 시적이고 철학적인 성찰, 식물과 동물 그리고 월든 호숫가 정경에 대한 생태학적 고찰,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날카로운 통찰, 아름다운 은유와 문장으로 가득하다. 주석 달린 월든 은 월든 에 상세한 주석과 자료들을 덧 붙인 책이다. 출간 1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 주석판은 월든 의 배경이 되는 신화와 역사, 종교, 미국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를 치밀하게 분석한 기념비적인 판본이라고 할 수 있다.


서문
감사의 글
머리말
월든 의 판본에 대하여

경제
나는 어디에서, 무엇을 위하여 살았는가
독서
소리들
고독
방문객들
콩밭
마을
호수
베이커 농장
더 높은 법칙들
동물 이웃들
난방
과거의 거주자들, 그리고 겨울의 방문객들
겨울 동물들
겨울의 호수

맺음말

옮긴이의 말
참고 문헌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엄청난 심플하게 살기의 바람이 불 때도 별 관심이 없었다.잘 지내오다가,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다가별안간에 아 나는 잘 산게 아니라 버틴거였구나깨닫는 시점부터는 사는게 지겹고 괴롭고 다 틀려먹었다는 생각이 들었다.그 생각을 기점으로, 직장을 정리했고 쉬는 시간을 갖게 됐다.쉬는 시간에 가장 먼저 한 것은 청소, 정리였다.생활에 지쳐서 널부러 뜨려놓은 것들.직장에 다니느라 주말동안 늘 쫓겨서, 밀려서 해야 했던 일들의뒷처리를, 멈추고서야 시작했다.버릴 것은

fgrca.tistory.com

 

wrongly(잘못하여) , native(원주민의) , ornithology(조류학)

기초영어단어토익 시험 대비 초집중 영단어 기억하고 활용해보자 wrongly ( 잘못하여 ) wrongly spelled ( 오기된 )The UCI scientists have often been troubled by the production of wrongly shaped proteins during their experiments UCI의 과학자들은 실험 중에 잘못된 모양의 단백질을 형성하면서 종종 애를 먹었다I blessyd Be Cristes S

fghs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