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1


크레마 기기를 얼마전에 선물받았다.덕분에 일하는 틈틈이, 이동할 때 등등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책이 아무래도 들고다니기 번거롭고 무거운 면이 있어서 솔직히 요즘 그 핑계로 책을 멀리 했던 것 같다.그런데 이렇게 e북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니 너무너무 좋은 것 같다.오랜만에 문학작품을 읽고 싶어 검색하다가 도스토예프스키의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을 발견했다.<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은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만들었다고 한다. 젊은 시절, 8년 간 시베리아에서 유형할 때 누명을 쓰고 들어온 한 사형수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것이다.이 작품에는 도스토예프스키가 평생 동안 탐구해 온 인간 존재의 문제들이 모두 어우러져 있다.그의심오한 사상과 다양한 주제도 방대하지만 그 분량도어마어마하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극단적인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인해 한번 손에 들면 끝까지 읽어 내려가게 된다. 부자간의 재산 다툼, 한 여자를 둘러싼 갈등, 결국 이런 반목에서 이어지는 친부 살해라는 다분히 선정적인 소재에, 범죄소설 혹은 추리소설 기법으로 쓰인 이 작품은 도스토예프스키의 다른 어떤 작품보다도 가독성이 높다. 여기에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됨으로서 자극적인 사건은 보다 더 흥미롭게 전개된다. 독특한 개성과 사상을 대변하는 인물들이 빚어내는 비극적인 사건을 통해 도스토예프스키는 삶과 죽음, 사랑과 욕정 등 인간 존재의 근본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가장 핵심적인 주제는 바로 신과 신념에 대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신은 있느냐 없느냐?”라는 표도르의 질문과 각기 상반된 이반과 알렉세이의 대답은 이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커다란 화두이다.출간된 지 1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이 작품이 최고의 고전으로 불리는 것은, 문학의 한계를 뛰어넘은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분문 중.."별난 사람이란 대부분의 경우 특수하고도 고립적인 존재다.""인간 존재의 비밀은 그저 사는 데 있지 않고 무엇을 위해 사는가에 있으니까. 자신이 무엇을 위해 사는가 하는 확고한 관념이 없다면, 설령 주위가 온통 빵으로 넘친다 해도 인간은 사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며, 지상에 머무르느니 서둘러 자신을 없애버릴 것이다."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은 심오한 사상과 다양한 주제 등 내용 면에서뿐 아니라 그 분량도 방대한 편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단적인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인해 한번 손에 들면 끝까지 읽어 내려가게 된다. 부자간의 재산 다툼, 한 여자를 둘러싼 갈등, 결국 이런 반목에서 이어지는 친부 살해라는 다분히 선정적인 소재에, 범죄소설 혹은 추리소설 기법으로 쓰인 이 작품은 도스토예프스키의 다른 어떤 작품보다도 가독성이 높다. 여기에,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됨으로서 자극적인 사건은 보다 더 흥미롭게 전개된다.

독특한 개성과 사상을 대변하는 인물들이 빚어내는 비극적인 사건을 통해 도스토예프스키는 삶과 죽음, 사랑과 욕정 등 인간 존재의 근본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가장 핵심적인 주제는 바로 신과 신념에 대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신은 있느냐 없느냐? 라는 표도르의 질문과 각기 상반된 이반과 알렉세이의 대답은 이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커다란 화두이다.

도스토예프스키가 자신의 작품들을 통해 꾸준히 탐구해 왔던 일관된 주제는 신과 인간, 선과 악 등 서로 모순되는 원리들이었다. 인간성의 어두운 측면을 부각시켜서 신성(神聖)의 의미를 더욱 높이고, 구원과 부활과 같은 종교적인 개념을 삶의 영역에서 구체화했다. 이를 위해 도스토예프스키는 살인 등 범죄 사건을 즐겨 사용했다. 그러나 사건 자체가 아닌, 이러한 사건을 둘러싼 인물들의 사고와 행동에 초점을 맞춤으로서 인간의 본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에서도 친부 살해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살해된 표도르 주위의 인물들이 사건을 전후로 겪는 심리적 갈등에 주목하였다.

출간된 지 1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이 작품이 최고의 고전으로 불리는 것은, 문학의 한계를 뛰어넘은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19세기 후반의 러시아뿐 아니라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도 여전히 유효한 주제를 다루는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은 여전히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 책은 세트상품입니다.(전3권)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1~3



 

매3영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 어법·어휘 (2017년)

영어를 힘들어하고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를 아이들에게 좋은 책인듯하다매일 조금씩 어법 어휘를 단계별로 나누어 볼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하루에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 공부에 활용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책인듯하다문제는 아이가 썩 공부를 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말이다매일매일 욕심 부리지 않고 조금씩 본다면 충분히 영어 실력에 도움을 줄만한 교재임에는 틀림없다고 본다 나온 어법은 반드시 또 나온다! 2004~2017학년도 유형별+연도별 로 구성된

ghjns.tistory.com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아이가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어서 다음 시리즈를 바로 구입했어요. 역시나 보자마자 반응이 좋네요.서영이 코에서 탈출한 코지의 이야기가 매우 신선했는데 다시 서영이의 콧속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웃음을 유발하더라고요.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이야기의 전개가 마냥 재미있던 책이에요.마지막의 반전도 재미있었어요. 더 리얼하게, 더 새롭게, 더 재미있게 돌아온 코딱지 코지! 기발한 상상력으로 지난 여름 웃음 폭탄을 선사했던 ‘코딱지 코지’가 다시 돌

kjhgda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