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atMan 배트맨


개인적으로 이 크고 얇은 알렉스 로스의 작품을 굉장히 좋아한다.샤잠과 배트맨, 슈퍼맨과 원더우먼의 특징을 짧은 분량안에 캐릭터의 상징적인 모습과 특징을 소개해주는 작품들인데이것만 읽어도, 이 캐릭터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것이 무엇인지 캐릭터가 어떠한 신념을 가지고 히어로의 활동을 하는지 알 수 있다.배트맨은 DC코믹사를 먹여살리고 있다고 해도 될만큼 최고의 인지도와 인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데배트맨의 어두운 분위기나 가끔보여지는 현실적인 폭력성, 그에 반해 뭔가 시원하지 않은 범죄자들에 대한 처벌등의 이유로영화로 만들어진 배트맨의 작품을 기피하거나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이 작품에서는 왜 배트맨이 범죄자들을 죽이지 않는지, 자신이 겪었던 상황을 겪는 다른 사람을 보며이러한 길을 선택한 스스로에 대해 평가를 하는 모습이 보인다. 배트맨을 정말 잘 이해하고 싶다면이 짧은 작품을 꼭 보고 넘어가는것을 추천한다.
물리적이든 정신적이든, 범죄는 그 손길이 닿는 모든 것에 깊은 상처를 남기고 떠난다. 그것은 흉터를 남기고, 죽음을 불러오며, 마음과 영혼을 파멸시킨다. 그리고 종국에는 절망만을 남겨둔다.

부모의 죽음 이후 악에 맞서는 영원한 전쟁을 선택한 배트맨은 범죄의 잔혹한 속성과 마주할수록 끝없는 악몽에 시달리며 괴로워한다. 그러던 어느 날 부모가 살해된 한 소년에게서 자신의 어린 시절을 발견한 배트맨은 소년을 절망과 자포자기에서 끌어올리기 위해 고민한다.

수상작이기도 한 베스트셀러 시리즈 〈THE WORLD’S GREATEST SUPER-HEROES〉의 두 번째 이야기 〈BATMAN: WAR ON CRIME〉은 만화와 화보의 성격을 동시에 갖춘 독특한 대형 그래픽 노블이다. 〈Batman Beyond〉의 프로듀서로 에미상을 수상한 스토리 작가 폴 디니〈Batman: Mad Love〉의 글과 현대 만화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가 알렉스 로스〈SUPERMAN: PEACE ON EARTH〉의 그림이 만나 세월을 뛰어넘는 고전을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