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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 API 정복 1


그냥 보기로 했습니다.윈도우 API 개념만 잡고 볼꺼라서ㅎㅎ잘 산거 같아요~~~오래되도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생성 이런것만 다르지 거의다 같아요.그냥 사람들 추천으로만 받아서 사게 됬는데 이왕 이렇게 된거 몇번 씩 보면서 개념잡기용으로만 볼려구요.해보니까 또 나름 재미도 있고 너무 좋아요~~그런데 유일한 단점은 숫자1인지 알파벳 소문자 l 인지 잘 분간이 안간다는거....consolas였음 완벽했을텐데...4.5가 안되서 그냥 4점 드립니다.
변화하는 IT 환경에 맞게 새롭게 태어난 [윈도우즈 API 정복]

지금의 IT 환경은 이 책의 초판이 출간된 때에 비하여 많은 부분이 변했다. 휠 마우스가 대중화되었고 듀얼 모니터를 쓰는 사용자도 많아졌으며 유니코드가 훨씬 더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윈도우즈 9x계열은 지원이 중단되었지만 대신 64비트로의 이식성을 항상 고려해야 한다. 컴파일러도 새로운 버전이 발표되었으며 더 다양한 컨트롤들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최대한 반영한 이 책은, 책에 있는 기법만 제대로 익혀도 99%의 응용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1장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1. 윈도우즈
2. 개발툴의 선택
3. 먼저 알아야 할 것들

제2장 첫 번째 예제
1. 첫 번째 예제
2. 분석
3. 다양한 변형

제3장 출력
1. DC
2. 문자열의 출력
3. 여러 가지 출력

제4장 입력
1. 키보드 입력
2. 마우스 입력
3. 타이머
4. 윈도우 관리 메시지

제5장 리소스
1. 리소스
2. 메뉴
3. 기타 리소스
4. API 프로젝트

제6장 그래픽
1. DC의 정보 수정
2. 그리기 모드
3. 비트맵
4. 폰트

제7장 컨트롤
1. 버튼
2. 체크 박스
3. 에디트
4. 리스트 박스
5. 스크롤 바

제8장 대화상자
1. 대화상자
2. 대화상자 작성
3. 컨트롤과의 통신
4. 모델리스형 대화상자

제9장 API 실습
1. 소코반
2. Tetris3
3. 짝찾기 게임

제10장 MFC 소개
1. MFC
2. 도움말 활용
3. 팁모음

제11장 윈도우
1. 윈도우
2. 윈도우 클래스
3. 윈도우의 스타일
4. 윈도우의 계층 구조
5. 여분 메모리

제12장 윈도우 관리
1. 윈도우 관리 함수
2. 윈도우 관련 메시지
3. 특수한 윈도우

제13장 메시지
1. 윈도우 프로시저
2. 메시지 통신
3. 서브클래싱
4. 메시지 크래커
5. 사용자 정의 메시지

제14장 그리기
1. DC
2. WM_PAINT 메시지
3. 그리기 정보의 보관
4. DC 관리

제15장 대화상자 고급
1. 대화상자 고급
2. 대화상자 메시지
3. 파일열기 대화상자
4. 색상과 폰트

제16장 리스트 박스
1. 스타일
2. 메시지
3. 통지 메시지
4. 오너 드로우
5. 콤보 박스

제17장 에디트
1. 스타일
2. 에디트의 활용
3. 리치 에디트
4. 버튼
5. 스태틱

제18장 스크롤 바
1. 스크롤 바
2. 스크롤 윈도우
3. 스크롤 바 컨트롤
4. 스크롤 바 활용
5. 마우스 활용

제19장 공통 컨트롤
1. 프로그래스
2. 여러 가지 컨트롤
3. 툴팁

제20장 툴바와 상태란
1. 툴바
2. 상태란

제21장 프로퍼티 시트
1. 탭 컨트롤
2. 프로퍼티 시트

제22장 이미지 리스트
1. 이미지 리스트

제23장 리스트 뷰
1. 리스트 뷰
2. 리스트 뷰 컨트롤 실습
3. 리스트 뷰 고급

제24장 트리 뷰
1. 트리 뷰
2. 트리 뷰 실습

제25장 커스텀 컨트롤
1. 윈도우 컨트롤
2. 그래픽 컨트롤
3. 여러 가지 커스텀 컨트롤

제26장 파일 입출력
1. 파일 입출력
2. 파일 관리
3. 디스크

제27장 메뉴
1. 메뉴의 속성
2. 팝업 메뉴
3. 메뉴 속성 변경
4. 메뉴 관리
5. 오너 드로우 메뉴

제28장 리소스 고급
1. 아이콘
2. 커서
3. 커서 조작
4. 캐럿
5. 리소스 활용